[CS] 절차지향 vs 객체지향CS/CS2021. 11. 18. 17:05
Table of Contents
1. 프로그래밍 언어 종류
- 절차지향 언어(C언어)
- 객체지향 언어(JAVA, C++, C#,Python, 시뮬라67, 비주얼 베이직 닷넷..,)
1) 절차지향 언어(Procedural Programing)
- 개체를 순차적으로 처리(컴퓨터의 처리구조와 유사)
- 프로그램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어야 함.
- 장점 : 실행 속도가 빠름.
- 단점 : 유지보수 어려움(부분 고장시 전체 고장), 비효율적
- 실행 순서가 정해져 있기에, 코드의 순서가 바뀌면 결과가 달라질 가능성 多
2) 객체 지향 언어(Object-criented Language)
cf) 객체 : 사물, 사람, 추상적인 개념이 될 수도 있는 '무언가'
- 프로그램을 다수의 객체로 만들고, 서로 상호작용 하도록 만드는 언어.(캡슐화, 상속, 다형성, 추상화)
- 장점1 : 상속 가능 -> 코드 재사용 가능
- 장점2 : 유지 보수 용이 ->하나의 객체가 문제면, 그 독립된 객체만 수정.
- 단점1 : 개발 속도가 느림 - 모든 객체를 이해하며 개발해야 하기 때문
- 단점2 : 실행 속도가 느림 - 절차지향보다 실행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음.
'CS > 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 캐시(Cache)란? (0) | 2021.12.12 |
---|---|
[CS] 컴파일러(Compiler)란? (0) | 2021.12.12 |
[CS] 코딩 할 때 단어 표기법(camelCase, snake_case, UpperCase .,) (0) | 2021.12.07 |
[CS] 자료구조란? 알고리즘이란? (0) | 2021.11.18 |
[CS] 함수 호출 방법 Call by value vs Call by reference (0) | 2021.11.18 |
@Yanako :: Yana's coding story였는데요, 우당탕탕 개발일지가 맞는것같
야나의 코딩 일기장 :) #코딩블로그 #기술블로그 #코딩 #조금씩,꾸준히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