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프로젝트에서 버전 선택의 기준, 버전 이슈 의심되는 상황에서 대처법Web_Backend/Spring2024. 5. 15. 23:20
Table of Contents
해당 게시글은 (케인)멘토님께 멘토링 세션을 통해 주고받은 질의응답의 내용을 정리한 글 입니다.
😲 Q1. 지난 11월 23일에 Spring Boot 3.2가 정식 릴리즈 되면서 생긴 궁금증입니다…!
멘토님께서 보시기에, 현 상황에서 첫 스프링 프로젝트를 진행할 신입 개발자가 새로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면가장 최근 릴리즈 버전인 3.2버전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하시는지, 아니면 조금 더 안정화되고 레퍼런스가 많은 3.0 혹은 3.1 버전을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A1. 제가 개발을 한다고 하면, 저는 새로운 이슈를 마주하는것을 즐기기 때문에 3.2버전을 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입과 주니어 개발자라는 대상이라고 하면 레퍼런스가 많은 3.0버전을 사용하라고 할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경력이 있는 개발자라면 모르겠지만, 경력이 없는 개발자에게 문제가 발생했을 때 구글링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는것은 꽤나 큰 장벽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 Q1-1. 저같은 경우엔 사실 최근에 rest-client를 사용하기 위해 3.2버전을 사용중에있는데요, 만약 버전 이슈가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어떤식으로 풀어가는게 좋을까요?
👨🎓 A1-1. 오픈소스를 직접 뜯어보고 의심되는 부분을 명확하게 해서 해결방법을 해당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에 pull request 해보는 방법과, maintainer에게 문의를 남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코드를 풀어가는 방법이나 여타 경우로 거부되는 경우도 많지만, 해당 요청을 해보는 것 만으로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 Q1-1. 아무래도 주니어 개발자이다보니, 사실 버전이슈인지 아닌지 판단조차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경우에 spring boot 버전을 낮춰보고 테스트를 해봤을 때 문제없이 동작한다면 버전이슈라고 판단하는 방법도 괜찮을까요?
👨🎓 A1-1. 주니어 입장에서 그런 방법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가능하다고 하면 오픈소스를 뜯어보고자 하는 개발자가 팀의 동료가 되는게 더 기쁠 것 같습니다.
'Web_Backend > Sp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Yanako :: Yana's coding story
야나의 코딩 일기장 :) #코딩블로그 #기술블로그 #코딩 #조금씩,꾸준히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